건설안전협의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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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설안전협의회

협의회소개 Welcom

인사말

안전관리 부서간의 정보교류 및 대정부 건의 창구 역할

건설안전협의회는 안전관리 부서간의 정보교류 및 실질적인 대정부 건의 창구 역할의
필요성에 의해 지난 1991년 1월 3일 50대 종합건설회사 안전관련 부서장을 회원으로
결성하였으며, 1999년 10월 12일 100대 종합건설업체를 대상으로 조직을 확대하였습니다.

주요업무

  • -건설안전 관리기법 개발 등 상호협력
  • -건설안전제도개선 의견 건의
  • -정부 및 공공기관 초청 정책 간담회
  • -회원사간 통계•자료의 공유
  • -기타 본회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

* 협의회 운영으로 6개월마다 1회 이상 전회원을 대상으로 정기총회를 개최하며,
이사회의 결의에 의거 임원회의를 소집하고, 2000년 12월부터 각 회사의 안전관리
우수현장 방문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
운영방안

  • -긍정적 건설안전문화 향상
  • -노동부, 공단 등 정부 및 공공기관 소통 확대
  • -회원사간 상호 정보 교류 강화
  • -내실있는 토론문화 정착
  • -선진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성과향상